아이슬란드 그룹 Sigur Rós의 5번째 앨범 가 6월 23일에 발매 예정이다. 앨범제목은 영어로 ‘With a Buzz in Our Ears We Play Endlessly’란 뜻인데 이번 앨범 뿐 아니라 Sigur Rós의 타이틀로 제격이다. 그들의 곡을 들으면 ‘With a Buzz in My Ears I Listen Endlessly'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다.
홈페이지(http://www.sigurros.com/)에서 앨범의 곡 전부 들을 수 있고, 앨범의 첫 곡인 ‘Gobbledigook’는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Gobbledigook’이란 번역하면 '종잡을 수 없는 말'이다. 아이슬란드어로 된 Sigur Rós의 곡을 들을 때 느낌을 그대로 제목으로 해 놓은 것만 같다. 이번 그들의 앨범 제목과 첫 곡의 제목만으로 이번 앨범이 또 얼마나 Sigur Rós다운가 기대해 보게 된다.
이번 앨범에서 Sigur Rós는 최초로 아이슬란드를 벗어나 작업했다. 하지만 아이슬란드에서
또한 U2와 Smashing Pumkins 그리고 Depecche Mode 앨범 작업을 담당하였던 프로듀서 Flood와 함께 프로듀싱한 점, 앨범자켓과 뮤직비디오가 미국의 자연주의 사진가 Ryan Mcginley의 작품이라는 것이 또한 눈에 띈다.
자연주의 사진가와 자연주의 음악가의 만남이다. 앨범자켓은 Ryan Mcginley의 전시 포스터를 그대로 활용했는데, 개인적으로 Sigur Rós 와 Ryan Mcginley가 함께 작업한다는 것은 정말 완벽한 궁합이라고 보인다.
이번에는 어떠한 잔향이 그들의 귀를 울렸는지, 또 우리의 귀를 울릴지 기대해 본다.
에디터_나무
댓글 없음:
댓글 쓰기